300x250



제가 램을 4 + 4 로 총 8기가를 쓰고있었는데


요즘들어 보면 크롬도 그렇고 일상에서 흔히 쓰는 것들 도 메모리를 많이 먹더군요.


암튼 그래서 8기가 하나더 사서 16기가로 늘렸습니다 후 ㅋ 


은박지로 쌓여져있는게 램이고 옆엔 언젠간 쓸거같아서 지른 서멀구리스 


같이 팔길래 천원 추가해서 샀는데...흠;; 전에 산것보다 훨씬 작은거같네요





















램 8gb 입니다 ㅋ 뭐 4gb 랑 다른점은 저 검은색 칩셋이


4gb는 한쪽에만있고 8gb는 양쪽에있다는 점 빼곤 같습니다 ㅋ


가능하면 ddr4 로 사려고했지만 제가 이미 쓰고있는 램이 ddr3 라서


그냥 3로 샀네요. 솔직히 램이 원래가 빠르기 때문에 ddr3 나 4 나 사람이 


체감 할수없을 정도로 차이난다고 하더라구요 ㅋ 























나중에 그래픽카드 쿨러를 제대로 청소할때 필요한 서멀구리스


언제할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간 필요하겠죠 ㅋㅋ
























16기가로 늘었습니다 훗...ㅋ


램이야 뭐 속도를 늘려주는거나 그런게 아니기 때문에


체감하려면 좀 써봐야 알거같네요


그래도 요즘엔 최소가 8기가 인 느낌이라서 16기가로 늘려서 나쁠건 없어보이네요


게다가 램도 많이 싸져서 8gb 가 4만원 정도 하더군요 ㅎ


예전엔 1gb당 만원이였죠 


암튼 만족합니다 ㅎ 






반응형

+ Recent posts